토요일, 11월 16, 2013

"코동" NexStar 90GT, T-Ring 끼운 후 카메라 바로잡는 쉬운방법

"코동" NexStar 90GT, T-Ring 끼운 후 카메라 바로잡는 쉬운방법

 이 망원경이 좋은지 나쁜지 그건 모르겠고 어쨌든 제가가진 유일한 망원경이니 눈으로 보든 사진을 찍든 잘 활용할 생각 뿐입니다. 카메라의 렌즈를 빼고 경통 대물렌즈에서 비춰진 천체를 바로 찍는 것을 "직초점 촬영"이라 한다는 군요. "코망"에 카메라를 장착하려면 T-Ring이 있어야 한다기에 구했습니다. 막상 끼워보니 모양이 어째 기웁니다. 기울면 어떠랴 하고 사진 달을 찍어 봤죠. 잘 찍히네요.

NEX-5, ISO-200, 1/60Sec

4mm 아이피스로 보면 이보다 훨~ 씬 크게보입디다.  조만간 달 스케치도 시도해봐야 겠습니다. 기운것은 바로잡야야 할 것만 같습니다. 의외로 쉽더군요. T-Ring 연결 관이 있는데 경통과 붙이는 쪽으로도 나사 산이 나있습니다. 그리고 덧 댄 링이 하나더 끼워 있습니다. 산이 나있는 길이도 좀 되구요.

T-Ring을 물리니 카메라가 기울죠? 연결 관을 푸는 방향으로 한바퀴 조금 안되게 돌려 카메라를 바르게 세웁니다.

경통과 벌어진 틈을 조이기 위해 중간 링을 시계방향으로 돌려 잠그면 바로선 자세로 사진을 찍을 수 있군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