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M] 안테나 효자손? 효자손 안테나!
앞서서 철사 옷걸이를 활용해서 2m/70cm 수직 다이폴 안테나를 만들었더랬죠[링크]. 매칭을 좀더 최적으로 해보겠다고 야금야금 자르다가 아뿔싸! 너무 잘라버리는 사태가 발생 했더랬습니다. 다시 철사를 구부리자니 짜증이 한가득! 뭐하러 이짓을 하나~ 라면서 넋놓고 앉아 있다가 문득 발견한 효자손이 바로 텔레스코픽 손잡이 였습니다. 설마 설마 하면서 길이를 재보니 손가락까지 포함 52cm 입니다. 한개더 있어야 겠기에 찾아보니 나무 손잡이가 달린 고급형이 있군요.
사실 고급형 따위 의미 없습니다. 만년필 꼭지처럼 생긴 보급형이 작업하기 훨씬 좋지요. 뒷구멍에 나사가 달렸는데 M4 너트 입니다. 아이러그 단자에 구멍을 뚫고 조여주면 끝!
장착 했더니 이런 모습이군요. 저 손가락이 전파를 마구 긁어 모을것 만 같아요~ SWR 을 맘대로 조절 가능합니다. 70cm 밴드용은 굴러다니는 소형이 있길래 달았습니다.
등긁기용이라 맨 앞단까지 튼튼 하군요. 이정도 텔레스코픽 안테나라고 검색하면 무려 개당 만원 가까이 되더라구요. 하지만 '안테나 효자손'은 개당 1천원!
어재 저녁부터 V/U 밴드 안테나를 만들어야 겠다고 이리저리 검색하다가 수직 다이폴을 찾아냈고, 오늘 아침 일찍부터 철사 옷걸이가지고 씨름하던 차에 이게 눈에 띌 줄이야! 이럴때 생각하죠. 이건 우연이 아니다. 세상이 나를 중심으로 돌아가는구나!
그나저나.... 저 효자손 몇개 더 사다가 야기 안테나를 만들면 지대로 겠는데?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