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2월 22, 2018

북한의 해킹 기술, LED를 모르스 부호로 깜빡여 정보를 빼낸다고?

북한의 해킹 기술, LED를 모르스 부호로 깜빡여 정보를 빼낸다고?


북한의 해킹 기술을 경고하는 신문기사입니다.


"北해킹, 전세계 확산.. 인터넷 연결안된 PC서도 문서 탈취"

기사의 일부 내용을 인용해 보면,


"....북한 해커들은 공격 영역이 넓어진 데다 기술까지 진일보한 것으로 분석됐다.....수집한 데이터를...모스부호로 변환....PC의 발광다이오드(LED) 램프에 불을 깜빡깜빡 리듬감 있게 켠다....드론을 날려....램프의 깜빡거림을 파악해...."

PC 케이스 전면에 달린 LED를 제어 한다는 군요. 이 LED들이 전원 표시나 하드 디스크 동작 표시용 인데 데이터 전송에 쓸만큼 제어가 가능 했던가요? 게다가 모르스 부호 라니요. 그 깜빡임을 읽다니요? 아무리 기자가 '문과' 였을지도 모른다 쳐도 IT를 모른다고 하더라도 이건 해도해도 너무 했습니다. IT기술 만은 세계최강이라는 한국의 유력 일간지라 하는 신문의 정보통신 기술 수준이 이겁니까? 이 기사가 작성된 시간이 22일 03시경인데 14시 현재에도 버젓이 올려져 있습니다. 댓글도 만만치 않은데 검토도 안하나 봅니다. ".... 깜빡깜빡 리듬감 있게..."라니 차라리 귀엽지 않습니까? 그나저나 과연 이 기자는 '모르스' 부호가 뭔지 알았을 까요? '모르스 코드'라 하면 요즘 흔히 아재 판별기가 될 만 한데 말이죠...



-------------------------------

위의 기사를 다시 읽어봐도 하도 어이가 없길래 해당 신문사에서 그 기자의 이름으로 검색해봤습니다. 신입기자 인 줄 알았더니 그게 아니 었습니다. 국제부 기자 라는데 매일 한편씩 기사를 내는 모양 이군요. 눈에 띄는 기사가 있었습니다. 모르스 부호로 발광 다이오드를 깜빡여 정보를 빼내는 무서운 해킹 기술을 전한 이 기자는 뻔뻔 하게도 제목을 이렇게 뽑았군요.
이 기자는 이 글에서, 미국 유통업계 걱정으로 시작해서 재교육과 인간개조를 지나 뜬금없이 일본 총리가 인재 양성정책 자문으로 영입했다는 영국 교수의 한국의 평생교육에 훈수를 두었다고 전하더니 정부의 재교육 정책을 타이르고 있군요. 도무지 제목에 걸맞는 내용도 없을 뿐더라 두서는 물론 몸통도 없습니다. 그냥 외신 기사 뒤적이다 되는 대로 짜집기 한 모양 입니다. 자기 얼굴 사진에 이름까지 걸고 쓴 기사 였습니다. 참 용감한 기자군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